김해가야테마파크에 들른날에

바로 근처가 김해 천문대이기에 김해야경 구경하러 가봤습니다.

 

 

 

 

김해천문대는 가야테마파크에서 대략 5분정도 차로 가면 있는데요.


천문대 입구까지는 차로 가질 못하구요.


산 밑에 주차를 하시고 대략 20분 정도 걸어서 올라 가셔야 합니다.


요즘 같이 선선한 날씨에는 가기 좋습니다.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는 올라가기 힘드실꺼 같아요.

 

 

 

밑에서 부터 대략 20분정도 걸어가니 김해천문대를 알리는 비석이 보이네요.


사람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걸어서 올라오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김해천문대 본관 바로 옆에 있는 매점 입니다.


예전에 친구랑 왔을 때 여기서 오뎅도 사먹고 했었는데요.


제가 간날은 문이 닫혀 있더군요.


매점까지 있는 걸보면 김해천문대에 사람이 많이 찾아오나 봅니다.

 

 


 

김해천문대 본관 입니다.


저도 몇 년전에 와보고 참 오랜만에 왔네요.


 

 

김해천문대 가이드맵 입니다.


천체투영실은 별자리 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여기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전시실에 갈 예정 입니다.



 

 

각 호실에 따른 설명 입니다.

 

전시실은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구요.

 

별 탐험대는 유료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전시실 입니다.

 

저기 보이는 문은 나오는 문이구요.


바로 앞에서 들어가지는 못하고 본관을 통해서 들어가야 한답니다.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김해를 내려다 봤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이랑 여기저기 많이 보이네요.


김해에도 참 아파트가 많습니다.^^

 

예전에 뉴스나 신문을 보니 부산내에는 직장이 많이 없어지고

양산이나 김해쪽에 직장 계신분들이 늘어난다고 하더군요.

 

그러다 보니 김해에도 인구가 늘면서 아파트가 많아진거 같네요.

 

 

 


 

여기서 부터 김해천문대 전시실이예요.

 

 

반사망원경과 굴절망원경에 대한 설명 입니다.

 

 

 

전시실은 이렇게 커다란 돔으로 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원을 그리듯 돌면서 구경을 하면 됩니다.


 

 

우주에 대한 설명입니다.

저도 자세히는 안봤는데...

 

대충 봐도 이해하기 좀 힘들더군요. ㅠ

 


 

별의 진화에 대한 설명 인데요.


오랜만에 글을 읽어보니 고등학교 때

지구과학 수업 듣던 생각이 납니다. ㅎ

 

 


 

이건 재미있는 별자리에 대한 설명인데요.


저는 염소자리라서 사진을 찍어 봤어요.

 

 


 

염소자리 별자리가 보이시나요???

 

근데 삼각형으로만 보이고 염소라고 생각이 들진 않네요. ㅎㅎㅎ

 

 


 

지구의 자전과 공전을 설명해 주는 모형입니다.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놨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태양을 중심으로 지구모형이 움직인 답니다.

 

 

 

김해천문대 전시실 관람을 마치고
김해야경을 보기 위해 천문대 옥상으로 올라왔습니다.


해가 있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지요???

 

 


 

오랜만에 김해에 와서 야경까지 보고 잼있게 놀다온 하루 였습니다.


김해야경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김해천문대를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