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연히 방문하게 된 중앙동 최선라멘....

제가 남포동 및 중앙동 인근에서 먹어본 라멘중에서는 제일 맛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자~ 소개 들어갑니다.

 

최선라멘은 중앙동 부산데파트 뒷쪽 일방통행길에 위치해 있답니다.

예전 소고기 야끼니꾸 전문점 이였던 자리였는데 지금은 최선라멘으로 바뀌었네요.

 

최선라멘 간판이예요.

최선뜻이 주인분 성을 따서 상호를 만든건지

라멘을 최선을 다해 만들겠다는 취지로 만든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ㅎ

 

가게 전경이예요.

가게외관에 최선라멘에서 파는 메뉴가 붙어 있는데요.

돈코츠라멘, 매운돈코츠라멘, 규동, 감자고로케, 튀김만두, 모듬튀김등...

메뉴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후죽순으로 이것저것 파는 것 보단 라멘에 집중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저는 돈코츠라멘이랑 감자고로케를 주문했구요.

대략 5분정도 뒤에 라멘이 나왔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돈코츠라멘이 나왔습니다.

차슈 2점과 계란이 보이구요.

고명으로 숙주, 목이버섯, 청경채등이 있네요.

 

 

자~ 먼저 돈코츠라멘의 국물부터 먹어봅니다.

저번에 왔을때는 국물이 좀 라이트 했는데요.

오늘은 진한맛이 있군요.

라이트한 국물도 괜찮았는데요. 진한맛도 괜찮군요. ㅎㅎㅎ

 

 

차슈도 한점 먹어봅니다.

차슈가 큼직해서 한입에 가득 들어갑니다.

6500원짜리 일본라멘에 커다란 차슈도 2점 주고...

상대적으로 음식값이 저렴한 중앙동이라서 가능한가 봅니다.

차슈도 부드럽고 짜지 않고 맛있어요.

 

 

숙주나물이랑 목이버섯채도 같이 먹어봅니다.

목이버섯채는 가격대가 있어서 그냥 내어주는 곳이 잘 없는데요.

최선라멘은 감사하게 넣어주네요.

 

 

최선라멘의 특징이라면 이렇게 밑반찬으로 부추무침을 줍니다.

보통 일반라멘집은 단무지나 김치를 주는데요.

부추무침과 라멘도 잘 어울린답니다.

 

 

이제 본격으로 면도 먹어봅니다.

면이 잘 퍼지지 않고 꼬들꼬들한게 참 맘에 드네요.

아마 면을 익힐때 팍 익히는게 아니라 약간 설익은채로

라멘에 넣어서 내어주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아니면 면발이 쉽게 불지 않도록 비법이 있을 수도 있구요.

 

 

감자고로케도 나왔습니다.

먹어보니 감자가 많이 들어서 부드럽고 달달하니 맛있네요.

 

 

청경채도 적당히 익어서 식감이 아삭합니다.

 

 

저번에 방문하였을때에는 반숙계란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아~ 오늘은 계란이 너무 익어버렸네요. ㅎㅎ

반숙계란을 상상했었는데 약간 아쉬웠어요.

 

 

오늘도 최선라멘에서 한그릇 다먹고 갑니다.

 

중앙동에서 저렴하면서 맛있는 가성비라멘을 찾으신다면

최선라멘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