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아이폰6수리 이야기 입니다.

아이폰6도 나온지 오래되다 보니 아이폰수리건수가 많이 줄었네요.

오늘은 차에서 티맵을 사용하는데 gps수신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저희 아이오픈에 방문해주셨답니다.

 

 

아이폰6 스페이스그레이 입니다.

방문해주신 손님은 일전에 저희 아이오픈에서 아이폰6액정수리도 하셨던 분이랍니다.

오늘은 급하게 티맵을 작동되지 않아서 방문해 주셨어요.

 

아이폰6 gps수신이 되지 않을때는

아이폰6메인보드내 gps안테나가 파손이나 고장이거나

메인보드의 gps관련 ic가 고장인 경우인데요.

90%이상 gps/wifi 안테나 문제 입니다.

안테나만 교체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아이폰6 gps안테나 교체를 위해서는 몸체에서 메인보드를 분리해야 하는데요.

우선 액정부터 분리 합니다.

액정을 분리하면 몸체 내부가 보이지요.

 

 

"ㄱ"자로 생긴 - 표시해둔 부분이 바로 안테나 입니다.

공교롭게도 안테나는 메인보드 뒷편에 붙어 있기에

몸체에서 아이폰메인보드를 분리하지 않으면 작업이 되지 않지요.

그래서 초보자분들은 하기가 힘든 작업이구요.

저희는 하도 많이 수리하다 보니 숙달이 되어 있지요.

 

 

자~ 아이폰6 몸체(하우징)에서 메인보드를 분리했습니다.

메인보드를 고정하는 나사가 엄청 많은데요.

섞이지 않도록 잘 보관해 둡니다.

그래야 작업속도가 빨라요.

 

아이폰6메인보드 뒷면 입니다.

드디어 아이폰6 wifi/gps안테나가 보이는군요.

이 안테나에 문제가 생기면 와이파이도 잘 잡히지 않고 gps수신도 제대로 안됩니다.

 

고장난 안테나는 그냥 떼어내면 됩니다.

간단해요.

단, 안테나를 떼어내기 위해서 메인보드를 분리하는 작업이 힘든겁니다. ㅎ

 

왼쪽은 새 안테나 이구요.

오른쪽은 고장난 안테나 입니다.

육안상으로는 잘 확인이 안되지만 고장난 안테나의 대부분은 커넥터쪽이 파손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6부터는 커넥터부분이 유연한 케이블식으로 되어 있어서

 안테나가 고장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새 안테나를 아이폰6메인보드에 장착한 사진 입니다.

기존의 안테나는 휘어지고 파손이 되었다면

새 안테나는 빳빳하게(?) 잘 채결됩니다.

 

 

자~ 이제 분해의 역순으로 재조립을 해야 합니다.

이때 나사구분을 제대로 해놓지 않았다면

나사들이 모두 섞여버리고 시간도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 아이오픈에서는 나사 하나하나 구분해서 잘 보관해놨다가 재조립 합니다.

 

분해한 흔적이 전혀 없이 깨끗하게 조립이 잘 되었습니다.

이런게 바로 꼼꼼한 기술력 입니다.

대충대충 나사체결해서 수리하는 사설수리점들은 반성해야 합니다. ㅎㅎ

 

 

액정까지 재조립하면 아이폰6 와이파이/gps안테나 수리는 끝이 나게 된답니다.

아이폰수리시간은 대략 3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초보자가 한다면 한시간 넘게 걸리겠지요.

 

 

 

 

티맵에서 gps수신이 잘되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실내에서 테스트 함에도 gps수신이 너무 잘되네요.

고객님도 만족해 하십니다.

 

마지막으로 와이파이도 잘 잡히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저희 윗층에 있는 공유기 신호까지 모두 잡아버리는군요.

 

아이폰6 와이파이 수신이 약하거나 gps가 잘 잡히지 않을 때에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저희 <아이오픈>에 방문해주세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수리가 가능하오니 고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